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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프팅 가격
당일 자유 래프팅
금액 35,000 원   할인가 25,000
당일 래프팅 패키지
차량+중식+래프팅+래프팅보험+샤워+가이드포함가격
지역 : 부산,김해,창원,진해
금액 50,000
상기 요금은 현지사정에 의하여 다소 변동될수 있습니다.
세부 프로그램
입소식
(10분)
  • 교육목적 및 연수일정 설명
오리엔테이션
(20분)
  • 장비설명 및 사용법
  • 안전수칙 및 게임규칙 설명
  • 게임종류, 방법 설명
TEAM-WORK
강화훈련
(20분)
  • 교육에 앞서 팀웍을 다지는 TEAM-POWER 훈련
  • 팀편성
  • 팀장, 팀명, 팀가
  • 팀구호, 선정
극기 체력훈련
(20분)
  • 일체감 조성 훈련
  • PT 체조
  • 극기 유격 훈련
래프팅
(100분)
  • 급류타기
  • 회전 및 역류 타기
  • 레크레이션
  • 다이빙, 타이타닉, 뒤집기 등
FEED-BACK
강평
(10분)
  • 자기개발 및 조직력 강화 훈련
  • 프로그램 강평
  • 조직과 개인간의 조화
래프팅 기원 및 발전

원래 래프트란 나무로 엮은 뗏목을 뜻하는 말로, 래프팅이란 뗏목을 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요즘에는 여럿이 함께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골짜기와 강의 급류를 타는 레포츠를 가리킨다.

래프팅의 기원은 아득한 옛날 원시인들이 타고 다녔던 뗏목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근래로 와서는 미지의 땅을 찾아 나선 개척자들이 이용한 뗏목에서 그 원류를 찾아볼 수 있다. 그 후 스릴과 재미를 찾는 사람들에 의해 뗏목은 보다 안전하고 다루기 쉬운 장비로 개량되기 시작했다. 오늘날과 같은 형태의 보트가 선을 보인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전쟁의 부산물로 남은 군용 고무보트를 사용하면서부터이다.

1966년에서 1971년 사이 북아메리카 지역, 특히 그랜드캐니언의 관광회사들이 관광객들을 많이 실어나르기 위해 대형 고무보트를 사용하면서부터 본격적인 래프팅 붐이 일기 시작하였고, 이어서 세계 각국으로 빠른 속도로 보급되었다.

현재 미국에서는 래프팅이 범국민적 대중 레포츠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성인 동호인만도 3백만 명이 넘는다. 또, 산이 많고 급류 계곡이 많은 이웃 일본에서도 1980년대부터 래프팅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동호인이 늘어나서 국내 코스만으로는 부족하여 해외의 래프팅 명소로 나가 이를 즐기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0년대 초 미군용 고무보트가 보급되면서 일반에 처음 소개되었다. 그러다가 1981년 7월 한국 탐험협회 회원들이 고무보트로 낙동강을 종단하면서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장비 부족과 적절한 코스가 개발되지 않아 1980년대에는 개인적으로 즐기는 동호인들만이 약간 있었을 뿐 초보 단계에 머물러 있었다.

1990년대에 들어오면서 전문 동호인 클럽과 대학의 동아리들을 중심으로 크게 보급되고 여기에 레저 전문업체들이 레포츠 종목으로 래프팅을 개발, 각종 행사를 개최하면서 래프팅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래프팅 장점은

첫째, 장애물이 있거나 물 깊이가 얕아도 물이 있고 급류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도 안전하게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고, 둘째,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야 가능한 운동이기 때문에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르는데 좋다. 이 밖에 온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야 하기에 전신운동의 효과가 크고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어 건강에 더없이 좋다는 장점도 있다.

래프팅 [ Rafting ]의 안전수칙
  1. 안전밸트와 헬멧 착용은 생명이다.
  2. 급류에서 하선하면 안된다.
  3. 심장질혼자의 급류타 기는 금기다.
  4. 배수는 언제나 잘된 상태여야 한다.
  5. 래프팅 도중에는 개인 행동은 절대 금한다.
  6. 반드시 가이드 겸 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른다.
  7. 장기간 투어할 때에는 감기약등 복용을 삼가한다.
  8. 배밑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배에서 멀리떨어진다.
  9. 래프트(배) 속에 밧줄을 느슨하게 두어서는 안된다.
  10. 경력이 풍부한 전문 가이드가 동승하는지 확인한다.
  11. 급류를 통과시 앞,뒤 보트의 거리는 30m를 유지한다.
  12. 폭이 좁은 급류에서는 2대의 보트가 동시에 내려가면 안된다.
  13. 배가 뒤집혀 졌을 경우에는 래프트(배)속에 있어서는 안된다.
  14. 초보자들끼리의 급류 타기는 위험하므로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동행해야 한다.
  15. 구명조끼와 헬멧을 착용하며 답답하다고 헬멧이나 구명조끼를 느슨하게 해서는 안된다.
  16. 위험하다고 생각될 때에는 배에서 내려 배를 들고 계곡가를 걸어서 위험 비대를 통과한다.
  17. 되도록 모직 옷을 입는다. 면제품 옷은 물에 젖으면 춥지만 모직 옷은 물에 젖어도 추의가 덜하다.
  18. 코스를 사전 숙지해 지형지물을 미리 익힌다.
  19. 앞쪽 상황을 잘 모를 경우 배를 세우고 언덕 등에 걸어올라가 상황을 확인하고 내려간다.